본문 바로가기
윰's 라이프/윰's 노하우

탈모에 효과있는 커피샴푸

by 윰데이 2022. 7. 12.
반응형

탈모에 효과 있는 커피 샴푸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피 샴푸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제가 오래된 미용 기술이 있어서 파마약을 사놓고 식구들 머리와 제 머리를 파마하곤 하는데요,

지난봄에 동생이 놀러 온 김에 앞머리 파마를 해주었는데, 머리카락이 너무 빠져서 고민이라며,

탈모에 좋은 샴푸를 이거 저거 쓰다가 커피로 샴푸를 만들어 쓰고 있다 하더라고요.

그때는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얼마 전에 와서 파마를 마는데 지금까지 보던 머릿결이 아니라 힘도 생기고

머리숱도 많아진 거예요.

 

동생은 커피 샴푸를 4개월 정도 꾸준히 사용했다더군요.

동생의 머리카락은 갈색 모발로 원래 힘이 너무 없거든요.

파마 말고서 2,3일이면  파마가 거의 풀려서 자연스러워져요.

 

동생은 샴푸 할 때마다 만들면 번거로워서  커피 분량을 종이컵으로 한 컵씩 해서 만들어 놓고 사용한데요.

만들어 놓은 샴푸는 열흘 정도 냉장 보관한답니다.

정말 신기할 정도로 머리카락이 변했어요.

 

만드는 방법은 만물상에서 나온 커피 샴푸를 따라서 만들었다더군요.

그래서 저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커피 샴푸 만드는 방법

커피 3, 물 3 식용유 1, 꿀 1 샴푸 2

커피는 맥심 커피를 사용했습니다.

물은 커피가 잘 안 녹을 거 같아서 살짝 데워서 사용했고요.

커피에 물 넣고 저어서 녹여주고 식용유 넣고 꿀 넣고 샴푸 넣고 잘 저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만들어놓은 분량으로 제 머리에  사용해봤는데 제 머리가 길지 않아서 그런지 딱 알맞았어요.

커피 샴푸 사용방법은 머리를 염색할 때처럼 조금씩 가르마 떠가며 발라주고 두피도 같이 발라주고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준 다음에 머리에 캡을 씌워주고 10분 정도 있다가 감아주면 됩니다.

제 동생은 시간이 없어서 바로 샴푸 했다더라고요.ㅋㅋ

머리가 마르는 동안 커피 향이 솔솔 나네요.

 

꿀은 비타민B와 미네랄, 유기산 등이 항균, 항산화 작용을 해 자극된 두피에 진정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식용유 속의 리놀산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