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s 라이프

녹물 제거 샤워기 필터 샤워즈로 교체후기

by 윰데이 2020.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가 그치고 나니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다 보니 샤워를 아침저녁으로 하게 되네요. 얼마 전에 지인께서 샤워기 필터 샀는데 일주일 사용했는데 녹물이 많이 걸러진 게 보인다면서 마스크 계속 써서 피부에 뭐가 많이 났는데 필터 끼우고 피부가 진정된 거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도 바로 인터넷 검색하다  샤워즈 광파 연수기를 발견하고 구입했어요.

 

얼마 전 수돗물에서 벌레가 나왔다고 떠들썩했는데요. 저희 집도 지은 지 오래된 집이라 걱정되기도 하고요. 베란다 수도를 한동안 안 틀다가 틀면 처음에 녹물이 나와요. 계속 사용하는 수도는 녹물이 안 나와서 괜찮겠지 했는데 지인이 보여준 녹물 필터 보니 눈에 안 보일 뿐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필터를 바꿔 끼우려고 샤워기 연결 줄의 나사를 풀었는데 생각했던 그 이상으로 수도꼭지 안이 더러워서 깜짝 놀랐어요. 그 안을 어떻게 씻어주고 싶었어요. 새것으로 바꿔야 하나 봐요. 일단 간단하게 닦아주고 설치했습니다.

 

샤워즈 광파 연수기는 먹는 물 수준의 정수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연수기로 바꾸기 전 샤워기는 수압이 많이 세서 살이 아플 정도였는데 샤워즈 샤워기는 물이 부드러우면서 물의 세기는 전에 쓰던 것보다는 약하지만  이 정도면 만족할 정도로 센 편입니다.

 

처음에 잘못 설치했어요. 샤워기 꼭지에 바로 필터를 연결했는데 필터에 걸려서 직수를 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설치하고서 나서 연결 엘보는 필요도 없는데 왜 주나 했는데, 다 주는 이유가 있었네요. 다시 풀고 엘보를 연결하고 정수기 필터 연결하니 샤워기도 잘되고 직수도 잘 나와요.

 

샤워기 필터를 1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하니 욕실 청소는 직수 사용하고 정수기 필터는 아껴야죠. 남편은 피부가 건조해서  매일 가려워하고 연고를 바르기도 하는데 연수기로 많은 효과를 봤으면 좋겠네요. 사실 남편에겐 연수기의 좋은 점을 말하지 않았어요. 어떻게 변화하는지 한번 보려고요.

샤워기 해드 부분은 광파 이온화 장치로 물의 구성요소인 수소와 산소의 결합 각을 변화시키고 이온화시켜 부드러운 성질로 연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샤워를 하면 온천욕에서 한 것처럼 미끈 미끈은 아니어도 몸이 부드러움이 남아 있는 듯해요.

 

 

연수기물       수돗물

 

 

ot시약으로 잔류염소 측정해보니 연수기물을 담은 컵은 변하지 않았고 수돗물을 담은 컵은 색이 변했어요. 이제는 양치를 해도 안심이 되고요. 얼마 전에 쓰던 샤워기 해드 떨어뜨려 깨져서 여러 번 바꿨는데 샤워즈 연수기는 튼튼해 보여서 이런 점도 맘에 드네요. 샤워기 필터 하나 바꿨을 뿐인데 연수, 정수, 이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마음이 편해지네요.

 

저는 비누로 머리를 감고 식초로 린스를 대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감은 지 2년 정도 되었는데, 일반 세숫비누로 감으면 많이 뻣뻣해서 항상 도브 비누만을 사용했는데 연수기로 바꾸고 나서 호기심이 발동해 일반 비누로 감아봤는데 도브 비누 사용한 것처럼 매끄럽습니다. 이젠 일부러 도브 비누 사용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소소하게 행복함을 느낍니다.

 

제 돈 내고 사서 사용한 후기입니다.

이웃님께서도 오늘 하루 행복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