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s 키친/오늘의 요리

백종원의 볼카츠

by 윰데이 2021. 12. 6.
반응형

백종원의 볼카츠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추워지네요.
따뜻한 국물음식이 생각나긴 하지만 오늘은 백종원의 볼카츠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다 보면 해보고 싶고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 많은데요, 연돈 돈가스의 치즈 돈가스도 해보고 싶었는데 볼카츠로 대신해보려고요.


사실 집에서는 기름의 온도를 맞추기 어려워요. 업소용 튀김기는 온도를 맞춰 놓으면 알아서 온도를 유지해 주고 튀김기를 두대를 쓰면서 온도를 조금 차이 지게 해서 두 번째 튀김기는 온도가 살짝 높아 1차 튀김기에서 머금었던 기름이 2차 튀김기에서는 기름이 나와  바싹한 튀김이 되거든요.
가정에서는 기름의 온도를 감으로 하기 때문에 조금 어렵긴 해요.
백종원의 볼카츠 레시피로 4인이 먹으려고 2배 양을 만들었어요.

◎ 볼카츠 재료.
다진 고기 600g,
양파 1개
빵가루 1컵
달걀 3개 풀어서 2/6컵
후추 약간
맛소금 2/6 수저

◎ 튀김옷 재료.
밀가루 1컵
달걀물 : 달걀 3개 풀어서 2/6컵 쓰고 남은 달걀물
습식 빵가루 6컵

◎ 볼카츠만드는 방법
1. 달걀은 잘 풀어서 채망에 알끈과 이물질을 걸러줍니다.
2. 양파는 결 반대로 썰어 다져서 기름 살짝만 두르고 볶아서 준비합니다.


   양파는 볶지 않고 다진 상태로 사용해도 됩니다. 저는 수분을 날려주려고 볶아서 사용했습니다.
3. 다진 돼지고기는 살코기만 하면 뻑뻑하여 지방을 7:3 비율로 섞어서 합니다.
4. 볼에 다진 고기를 넣고 볶은 양파를 넣어 골고루 섞어 줍니다.
5. 달걀물 2/6컵 넣어주고, 맛소금 2/6 수저 넣어줍니다.
6. 후추는 생각보다 많이 넣는데요, 후추통을 톡톡 20번 넣었어요.
7. 빵가루를 1컵 넣고 섞어줍니다. 빵가루가 많이 넣으면 반죽의 모양 만들기가 쉽지만, 고기 맛이
  약해지니 취향에 맞춰서 하거나 반죽의 상태를 보면서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8. 볼의 크기는 작게 할수록 튀기기가 편해서 저는 작게 했습니다.
  볼 하나의 무게가 대략 60g 정도로 만들었습니다.
9. 볼은 손에서 왔다 갔다 치대듯이 해서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10. 튀김옷은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의 순으로 묻혀서 준비합니다.
   빵가루 위에 볼카츠를 올려주고 그위를 빵가루를 덮어주고 살포시 눌러준 후 볼을 뒤집어서 한 번 더 살포시 눌러서
   빵가루를 입혀줍니다.



11. 튀김온도는 너무 높으면 탈 수 있으니 낮은 온도에서 튀겨줍니다.
   두께에 따라 익는 속도가 다른데 저는 작아서인지  6분 30초 튀기니 적당했습니다.
   타이머를 6분 30초에 맞춰놓고 약불로 튀기다가 5분 30초가 지난 후부터 불을 중불로 올려 1분을 더 튀겼습니다.

   
12. 양배추는 채 썰어서 30분 물에 담가 놓습니다. 양배추의 아린 맛이 없어지고 단맛이 상승합니다.
  백종원의 볼카츠 아주 맛있어요. 고기의 간도 적당하고 육즙도 쫘악 나오고...

  소스는 케첩에 찍어 먹었어요
  ★크리스마스에 특별 요리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